매체보다는 영상매체를 뚜렷이 선호하고 있다. 이러한 경향이 비록 아카데믹한 대학생활의 기초가 되는 다양하고 폭 깊은 독서와 사유 그리고 글쓰기의 부실화를 유발하고는 있으나, 그렇다고 해서 시대에 따른 문화인식과 생활의 유형변화를 인위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. 지식 정보화 시
영상매체들이 관광산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고 있다.
이러한 영상매체의 확산과 영상물의 활용이 일상화되는 현대사회는 매스미디어와 컴퓨터 테크놀로지의 화려한 결합을 통하여, 그 어느 시대보다 대중문화가 발달한 시대로 특징지을 수 있다. 그리고 대중문화는 단순히 여가생활을 위한 정
영상 시스템이다.
2. 최신동향
· 고화질 텔레비전은 주사선이 1,125개로, 현재의 텔레비전(525개)의 2배 이상이어 고화질을 구현하고 있다.
· 서구가 디지털 방식, 일본은 아날로그 방식의 HDTV를 개발하고 있다.
· 고화질 텔레비전은 28MHz나 되는 넓은 대역폭을 필요로 하므로, 6MHz밖에 안되는 지상 방
대중문화를 만들어내는 것은 제작자로 보아서는 상당한 모험일 수 있다. 사회적 변화, 즉 여성들의 문화적 역동성과 대중문화는 끊임없이 의미의 교류를 통해서 협상을 할 수밖에 없다.
5. 대중매체와 여성
대중매체를 반여성적인 것으로 보는 것은 큰 의미가 없다. 대중매체란 본질적인 속성을 지니
미디어와 대중문화의 균형을 유지하며 바람직한 문화의 주체로서 우리가 나아갈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놓고 있다고 할 수 있겠다. 본 연구를 통해 대중문화와 매스미디어 관계에 대한 이해를 돕고 더 나아가 연구의 구체적인 주제인 영상미디어를 통해 바라본 섹슈얼리티를 해석 해 보도록 하겠다.